모바일 요금제 확인방법 안내 | 如何用短信查询话费余额(韩文版)

2016-11-01 Junseok dalianlaowai dalianlaowai




중국 휴대폰을 이용하시고 계시지만 어떻게 요금정보 확인하는지 모르시는 분 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중국 이동통신사들은 월 말 마다 얼마나 충전 요금이 남았는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충전 요금이 없어지면 통신이 사용불가 되기 때문에 이용자 분 들께서는 반드시 요금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문자 메세지 보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 포스트 보시고 자신의 휴대폰에 얼마나 요금이 남았나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중국 리엔통




중국 리엔통 고객상담센터 번호는 10010 입니다.

위에 번호 전화 하셔서 요금 확인들 정보들을 얻으실수 있지만 문자 메세지로 받으시는게 더 쉬우실수 있습니다. 10010으로 정보 확인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Ye 라고 문자 보내시면 충전 요금 조회가 가능합니다.


余额 (Yú'é : 요금) 이라는 단어 바로 뒤에 오는 숫자가 바로 남은 충전요금입니다. 이 스크린샷에서는 17.22원이 남아있는것으로 나오네요


  • OTADYHF – 월 납부하실 통신 요금 금액 확인




위 스크릿샷에는 20위안짜리 요금으로 나옵니다. 자동으로 납부되는 데이터요금제 인데요, 0.60 위안은 분당 전화통화 요금이고요 0.10위안은 1바이트당 데이터요금 입니다. (데이터 요금제선택하신 사용자들이 지급받은 데이터를 소진하고 사용했을 시에 추가로 붙는 금액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데이터요금제를 선택하셨으면 리엔통 통신사에서 월마다 얼마나 데이터를 쓰셨는지 자동으로 문자보낼겁니다.



차이나모바일


차이나 모바일의 고객센터 번호는 10086입니다.

위에 번호 전화 하셔서 요금 확인들 정보들을 얻으실수 있지만 문자 메세지로 받으시는게 더 쉬우실수 있습니다. 10086으로 정보 확인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01 이라고 보내시면 사용가능한 요금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64.95위안은 지금까지 쓰신 금액이고 354.78위안은 남은 금액입니다.


차이나 모바일은 ye라고 문자보내셔도 사용가능한 요금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차이나텔레콤




차이나 텔레콤의 고객센터 번호는 10001 입니다.

위에 번호 전화 하셔서 요금 확인들 정보들을 얻으실수 있지만 문자 메세지로 받으시는게 더 쉬우실수 있습니다. 10001으로 정보 확인 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101 이라고 보내시면 사용가능한 요금제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26.75위안은 지금까지 쓰신 금액이고 24.37위안은 남은 금액입니다.


차이나 텔레콤은 ‘1’ 이라고 보내시면 더많은 코드에 대한 정보들을 중문으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팔로우 부탁드려요!

新朋友,记得关注哦!


community.dalianlaowai.com